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안성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을 알려드립니다.

by K_Blog 2020. 5. 13.
반응형

안성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을 알려드립니다.

 

안성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는 안성시의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안성시 관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안성시청에서 밝힌 안성지역화폐의 사용 가능한 사용처를  살펴보면 일반음식점, 주유소, 편의점, 학원, 병. 의원, 약국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제외 대상은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준대규모 점포(이마트, 롯데마트), 단란주점, 유흥업소, 사행성 게임물 영업소, 온라인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안성시에 본사를 두지 않은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스타벅스, 파크랜드, 유니클로)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안성지역화폐 사용이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업종 (안마시술소, 성인용품점, 자동차 대리점, 주류판매점, 전자제품 대리점(삼성 디지털플라자, 하이마트, LG전자 베스트샵 등)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하여도 공지를 했습니다.

 

안성시청에서 밝히긴 했지만, 전체적인 업종에 대해서만 밝혔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성지역화폐의 사용처를 본인이 직접 찾는 방법을 오늘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보시면 코나아이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경기지역화폐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경기지역화폐 MAP 앱에서의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서 본인이 직접 찾아보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안성지역화폐 사용처 찾는 첫 번째 방법

안성지역화폐 사용처를 찾는 첫번째 방법은 코나아이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코나아이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바로가기

링크를 따라 코나아이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페이지를 들어가신 후 지역을 안성시로 선택하시면 결제 매장의 리스트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도 실제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업종을 자동차 판매로 검색을 해봤는데, 나온부터 기아 오토바이까지 결제가 가능한 자동차 판매 리스트가 나옵니다. 또한 학원으로 검색했을 때에는 안법 유치원부터 운전면허학원까지 결제가 가능하다고 리스트로 나옵니다. 

안성지역화폐 가맹점 찾는 두 번째 방법

안성지역화폐 가맹점을 찾는 두번째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안성시 가맹점 찾기 바로가기

링크를 따라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로 들어가신 후 시. 군 선택에서 안성시를 선택하시면 안성시에 위치한 안성지역화폐 가맹점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 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렇게만으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자세하게 찾는 방법은 다음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안성지역화폐 사용처 찾는 세 번째 방법

경기지역화폐 앱에서도 가맹점 찾기 메뉴로 안성시의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리스트로 보이고, 업종별로 보이는데요. 경기지역화폐 MAP 앱을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하시면 자신이 지금 현재 있는 위치에서 실시간으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매장을 지도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이 MAP앱이 가장 편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업종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코나아이에서 검색했던 자동차 판매를 검색했더니 나온을 시작으로 대일 특장까지 업체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주유소로 검색했더니 OS에너지 남북대로 주유소를 비롯하여 경인가스까지 리스트가 나옵니다. 경기지역화폐 MAP 앱 다운로드는 아래 페이지에 링크해 놓겠습니다.

안성사랑카드 10% 인센티브 특별 이벤트 연장 안내

사용하면 할수록 행복해지는 안성사랑카드의 10% 인센티브 특별 이벤트가 당초의 기간보다 연장해서 7월 31일까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당 발행한도는 1인당 100만 원으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개인당 발행한도는 8월부터 다시 50만 원으로 하향조정 예정입니다. 또한 안성사랑카드 가맹점을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에게 적용 예정이었으나, 2020년 4월 14일부로 연 매출 10억 원 이상 업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정정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어서 직접 찾아보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경기지역화폐 & 경기지역화폐 MAP 앱 다운로드

안성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를 구매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경기지역화폐 앱을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앱 설치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 바로가기

아이폰 경기지역화폐 앱설치 바로가기

경기도에 존재하는 경기지역화폐의 결제 매장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앱은 바로 경기지역화폐 MAP 앱이 아마 가장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앱 설치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경기지역화폐 MAP 앱 설치 바로가기

아이폰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앱 설치 바로가기

 

아마 제가 알기로는 유일하게 안성시에서만 연 매출 10억 이상의 업소에서도 지역화폐의 사용을 가능하게 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번 재난사태는 전국민적으로 누구나 어려움을 겪는 것이 맞습니다. 안성사랑카드의 10% 인센티브 할인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 푼이라도 아쉬운 지금 혹시라도 지역화폐를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조금 서두르시는 것이 좋으실 겁니다. 아마 예산이 소진되면 언제 이벤트가 종료될지도 모릅니다. 사용처 검색은 위의 세 가지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검색이 가능합니다.

- 고냥이세상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