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간단하게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K_Blog 2020. 7. 3.
반응형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대구행복페이는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광역시가 발행하고 대구광역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앱' 기반 선불카드입니다. 대구행복페이 출시 기념으로 현재 1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3일 출시한 대구지역화폐는 6월부터 9월까지 구입. 충전 시 10%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사기간이 끝나더라도 상시 7%의 할인 혜택 행사를 진행합니다.

 

1인당 매월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1인당 매월 5만 원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만 행사를 진행하니까, 대구광역시민들은 조금 빠르게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구행복페이의 신청은 대구시에 있는 대구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대구시에 존재하는 대구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합니다. 또한 당연히 발급 수수료 또한 무료입니다. 은행에서도 바로 충전이 가능하며, 대구행복페이 앱을 설치하신 후 카드 등록 및 연결계좌를 등록하시면 모바일 앱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대구행복페이 사용처는 단말기가 설치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사용제한 업종도 많이 있습니다. 대구광역시에 밝힌 사용제한 업종은 온라인 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 사행성 업종이라고 밝혔는데요. 그 경계가 조금 애매모호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대구행복페이 사용처를 간단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사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첫번째 방법
2.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두번째 방법
3. 모바일 앱 'IM샵' 설치 바로가기
4. 대구행복페이 10% 특별할인 이벤트
5. 대구행복페이 신청 및 충전방법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첫 번째 방법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첫 번째 방법은 대구행복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상단 메뉴 이용 매장 찾기로 들어가시면 대구광역시에 존재하는 대구행복페이 가맹점을 모두 검색이 가능합니다. 링크는 아래 바로가기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기 바로가기

링크를 따라 이용 매장 찾기로 들어가시면 상호명과 사업자번호로 검색이 가능합니다만, 아마 이건 좀 어려우실 듯하고요. 아래 보시면 지역별, 업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중구, 동구, 서구, 남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의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업종별로는 일반음식점, 자동차 정비/유지, 자동차 판매, 잡화, 전기제품, 주방용구에서 업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전기제품으로 검색해보니,

정말 많은 전기제품 가맹점들이 나옵니다.

나누미넷을 비롯하여 하이마트도 사용 가능합니다.

대구 동구의 전기제품은

구니스를 비롯하여,

디지털 프라자점도

대구 행복 페이가

사용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두번째 방법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두번째 방법은 대구행복페이 모바일 앱 'IM샵'에서도 SHOP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하기로 하고요. IM샵을 설치하신 후 하단 메뉴에 보시면 SHOP아이콘이 있습니다. 거기를 누르시면 현재 위치 기반으로 대구광역시에 존재하는 모든 SHOP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점, 유통/쇼핑, 의류/잡화, 뷰티/생활, 교육/서비스 등의 업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치 기반으로 SHOP을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 앱입니다. 카테고리 자체도 읍/면/동을 기준으로 나눠놓았고요. 여기서 주목하셔야 할 점이 바로 인기/쿠폰의 메뉴가 있습니다. 인기 SHOP으로 들어가면 대구에서 인기 있는 대구행복페이 가맹점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아주 좋으실 겁니다. 부동산/건축/용역 쪽에서 검색해보았더니, 탑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대웅 타이루 보온재 상사도 나옵니다. 병. 의원/약국으로 검색해 보았더니,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연합 약국, 대구 파티마 병원도 보입니다.

 

또 하나만 알려드리면, 쿠폰 주는 착한 가게를 한번 살펴보세요. 이용 시에 쿠폰을 주니까, 정말이지 일석 이조입니다. 지금 10% 할인을 받아서 사용하고, 쿠폰까지 챙기면 정말 좋으실 겁니다. 인기 있는 추천 샵 메뉴를 보시면 10% 할인해주는데도 있고요. 오늘의 쿠키 쿠폰도 주는 곳이 있습니다.

 

정말이지 IM샵 앱 참 잘 만든 것 같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알아보기도 좋지만, 인기 샵이나 쿠폰 주는 샵을 노려보시는 것도 참 좋을 듯싶습니다.

대구행복페이 모바일 앱 'IM샵' 설치 바로가기

대구행복페이 간편 이용 서비스 플랫폼 IM샵을 설치 바로가기 안내입니다. 자신의 핸드폰이 삼성폰이시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 IM샵을 검색하시면 되고요. 자신의 핸드폰이 아이폰이라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셔서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설치하기 바로 나옵니다.

안드로이드폰 IM샵 설치 바로가기

아이폰 IM샵 설치 바로가기

대구행복페이 10% 특별 할인 이벤트

대구행복페이는 출시기념으로 현재 10%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대구광역시에서 진행하는 행사 입니다. 특별할인기간은 6월부터 9월까지이지만, 예산이 모두 소진될때까지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신청및 충전을 서두르시길 바라겠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신청 및 충전 방법

대구행복페이는 무기명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대구시에 위치한 대구은행에서 신분증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은행에서도 바로 충전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 'IM샵' 설치방법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구행복페이는 출시되자마자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대구광역시에 존재하는 모든 사용처를 찾을수 있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30%의 혜택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역화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인기샵과 추천샵을 한번 보시는것도 대구행복페이 사용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고냥이정보창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