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경기지역화폐 - 파주페이 사용처 및 가맹점 쉽게 찾는 방법

by K_Blog 2020. 4. 7.
반응형

경기지역화폐 - 파주페이 사용처 및 가맹점을 쉽게 찾는 방법입니다. 경기도민에게 코로나 19 재난 기본 소득을 지원합니다. 1인당 1회 1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재난 기본소득 신청은 4월 9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파주시도 마찬가지로 파주페이로 1인당 1회 10만 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단 현금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화폐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사태는 전세계적으로 재난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경기도는 국민 생활의 안정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지역화폐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도 처음이고 지역화폐 또한 처음이라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디에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우리는 잘 알지 못합니다. 이 또한 처음이라서 그럴 수 밖에는 없습니다.

 

각 지역의 카페와 커뮤니티에서는 실제로 지역화폐가 사용가능한 사용후기와, 업소명들이 올라오고는 있습니다. 파주시 또한 여기저기서 파주페이 사용처 리스트와 가맹점 리스트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본 사용처들과 가맹점들을 여기저기에서 올리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파주페이 전체 가맹점 리스트와 사용처 전체 리스트를 올려놓았습니다. 또한 파주페이에 관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 또한 올려놓았습니다. 지역화폐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파주페이는 지역 내에서 사용 가능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가 발행하는 카드형 대안화폐 입니다. 현물로 존재하지 않으며 선불식 충전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 파주페이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단, 재난기본소득의 사용기한은 3개월로 정해져 있습니다. 파주페이는 현재 10%할인혜택으로 구매를 할수가 있고, 재난기본소득은 3개월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파주페이 소개페이지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지급에 대한 부분은 Q&A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첨부파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경기도재난기본소득지급Q&A.pdf
0.16MB

파주페이를 신청하는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 해 놓았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파주페이 카드신청 바로가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중앙회와 축협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파주시지부, 파주시청 출장소, 파주 금빛로 지점, 교하 중앙지점, 파주 운정 남지점, 파주 운정 북지점, 문산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은 무료입니다. 재발급 시 2,000원이 발생합니다. 파주페이 사용법과 발급방법은 아래 유튜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주페이 사용법과 발급방법 유튜브 바로가기

인터넷으로 파주페이 사용처 및 가맹점을 찾으시려면 두 개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하나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가맹점 찾기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가맹점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올려놓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파주시를 선택하시면 지역화폐가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모두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부천시 가맹점찾기 바로가기

파주페이 사용처 및 가맹점 전체 리스트는 첨부파일로 올려드립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전체 리스트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화면에 올려드리고 싶은데 너무도 많아서 첨부파일로 첨부해 놓겠습니다.

파주페이사용처전체리스트.pdf
3.10MB

파주페이 가맹점 및 사용처를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는 현재 2곳이 존재합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와 코나아이 홈페이지입니다. 코나아이는 경기지역화폐 사업 운영대행사입니다. 이 곳에서도 경기지역화폐의 가맹점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가 요즘 사용자가 많이 몰려 다운이 자주 되는데요. 그때에는 코나아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올려놓았습니다.

코나아이 파주페이 사용처 검색 바로가기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재난사태를 맞이하였습니다. 한 달이면 끝날 줄 알았던 사태는 지금 전 세계를 비상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행해야 하는 시기가 맞습니다. 봄 날씨로 여기저기 꽃들이 피어나고 있지만, 지금은 참아야 할 시간입니다. 저 또한 고등학생 아들과 몇 달째 방콕을 하고 있습니다. 느는 거라곤 뱃살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얼른 지나가기를 기원해 봅니다.

-고냥이세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