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흡기전담클리닉 쉽게 찾는 방법

by K_Blog 2022. 3. 2.
반응형

호흡기전담클리닉 쉽게 찾는 방법

오미크론이 대량으로 확산되면서 여기저기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하는 지금입니다. 신속항원검사란 개인이 직접 채취한 비강도말물을 코로나 19 바이러스 단백질이 존재하는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대상은 PCR 우선 순위 대상자를 제외한 검사자와 방역 패스 목적의 음성 확인서 발급이 필요한 사람들이 진행하는 검사입니다. 물론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하여 집에서 혼자서 스스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할수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음성 확인서를 발급할 수 없으며, 또한 정확도 또한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자신의 코를 직접적으로 얼마를 찔러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도 있으며, 전문가의 입회가 아니기에 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선별 진료소와 임시 선별 검사소 그리고 호흡기전문클리닉이 존재합니다. 물론 시간의 여유가 계신 분들은 선별 진료소와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 진행을 해도 되지만, 아직은 무척이나 추운 날씨와 급격히 많아진 검사자들로 인해 짧게는 한 시간, 많게는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무척이나 검사받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이란?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환자를 진료하는 곳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안전한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전국에 많이 존재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그렇게 많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아래에서 호흡기전담클리닉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미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호흡기전담클리닉 공식 홈페이지

    전국의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가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보건복지부에서 전국의 모든 클리닉을 일목요연하게 찾을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호흡기전담클리닉 쉽게 찾는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바로가기 따라가시면 됩니다. 메뉴를 보시면 국민안심병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 선별 진료소, 임시 선별 진료소, 자동차 이동형 선별 진료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가 찾아야 하는것은 호흡기전담클리닉이니까, 메뉴를 선택하신 후에 자신이 위치한 지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우선 서울로 검색하시면 아래처럼 호흡기전담클리닉 리스트가 뜹니다. 그러면 우측에 지도를 누르시면 지도와 함께 위치가 나옵니다.

     

    지역별 호흡기전담클리닉 찾기

    우선 제가 찾아본 지역별 호흡기 전담 클리닉입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하셔도 되고, 리스트를 그냥 보셔도 됩니다.

     

    인천 호흡기전담클리닉 바로가기

     

    수원 호흡기전담클리닉 바로가기

     

    대구 호흡기전담클리닉 바로가기

     

    부산 호흡기전담클리닉 바로가기

     

    울산 호흡기전담클리닉 바로가기

     

    부천 호흡기전담클리닉 바로가기

     

     

    아직 모르는 겁니다. 꼭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망할 코로나가 우리나라에 1%의 국민이 걸렸다고 합니다. 혹시 모르는 거니까, 이번 기회에 이런 정보도 알고 계시면 향후에 많은 도움이 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디 모두 안 걸리기를 기원합니다.

    -냥이창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