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서초구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 현금 100만원 지급합니다.

by K_Blog 2020. 6. 10.
반응형

서초구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금 현금 100만원 지급합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곳은 서초구 입니다. 서초구청 건너편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오늘 점심시간에 밖에 나갔다가 플랭카드 하나를 보았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에서 제외된 서초구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이라는 플랭카드 였습니다. 서초구청에서 찾아봤더니, 역시나 서초구의 행정은 정말이지 세심하고 참 잘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조은희 구청장님이 당선되었을 때도, 당보다는 실제 서초구민으로서 축하글을 한번 적은 적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서초구에서 진행하는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금 사업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에서 제외되는 신규 자영업자들을 위한 정책입니다.

 

1회에 한하여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서초구에서는 예산 20억 원을 편성해서 6월 1일부터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이렇게 저도 한몫 거들려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2019년 9월 이전에 사업자등록증을 낸 자영업자들이 대상인데요.

 

서초구에서 진행하는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은 2019년 9월 2일부터 2020년 5월 31일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한 서초구에 한해서 지원금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널리 널리 퍼져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초구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 사업 개요

  • 지원대상 : 2019년 9월 2일 ~ 5월 31일 기간에 서초구에 사업자 등록한 소상공인(사무실 소유주 제외)
  • 지원내용 : 100만원 1회 지원
  • 신청기간 : 2020년 6월 1일 ~ 2020년 6월 30일 / 온. 오프라인 5부제 적용
  • 온라인 신청 : 6월 1일 ~ 6월 30일 ( 서초구청 홈페이지 )
  • 방문접수 : 6월 15일 ~ 6월 30일 ( 서초 문화예술회관 )
  • 문의 : 서초구 자영업자 생존자금 콜센터 (Tel : 02-2155-5472)
  • 제외업종 : 아래 표 참조(유흥주점 및 사행성 업소 제외)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서초구 신규 자영업자 사각지대 지원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는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링크를 따라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로 들어가시면 회원으로 신청 방법과 비회원으로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로그인 신청으로 가능하고, 비회원으로 신청 시에는 휴대폰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6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서초 문화예술회관에서 6월 15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시에 필요한 서류는 제가 잘 모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대표자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 사본, 통장사본은 미리 준비하시는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서초문화예술회관 길 찾기도 함께 올려드리니까 참고하셔서 찾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5부제 시행이니까 생년년도 잘 선택하셔서 찾아가셔야 합니다. 양재역 11번 출구로 조금만 내려가시면 우측에 있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서초구 조은희 구청장님이 이렇게 말씀하셨답니다. "소상공인 지원에서 소외되는 구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꼼꼼하게 챙기겠다."라고요. 저는 서초구에서 10년 넘게 생활하고 있지만, 참으로 똑 부러지게 일 참 잘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언제나 응원합니다.

- 고냥이정보창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