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티맵 스쿨존 우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by K_Blog 2020. 5. 11.
반응형

티맵 스쿨존 우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민식이 법이 시행된 지 두 달 정도 지났습니다. 민식이법이란? 2019년 충남 아산의 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김민식 군(당시 9세) 사고 이후 발의된 법안으로 2020년 3월 25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법안 내용을 보면 스쿨존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등을 담고 있는 '도로교통법 개정안'과 스쿨존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일으킨 가해자를 가중 처벌하는 내용의 '특별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2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안은 모든 사람이 찬성을 하는 부분입니다. 스쿨존 내 에서의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의 법안에 관해서는요.

 

하지만, 지금 우리는 민식이법의 찬성과 반대에 부딪혀 있는 상황입니다. 누군가는 민식이법이 정당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누군가는 민식이법이 부당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니까 특별범죄 가중처벌 등에 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해서 아직은 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지금 중요한 건 2020년 3월 25일 민식이법이 지금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스쿨존에서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일으킨 가해자를 가중 처벌하는 법이 시행되고 있다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일단 법의 찬성과 반대를 떠나서 지금 일단 시행되고 있으니, 사고가 생긴다면 일단 처벌을 받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그래서 지금 많은 사람들이 스쿨존 우회 방법을 찾고 있는데요. 

 

이에 발맞추어 티맵에서는 스쿨존을 우회하는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이번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은 안드로이드에서만 티맵 스쿨존 우회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보시면 안드로이드에서 실제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스쿨존 우회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식이법의 찬, 반은 일단 나중에 따지시고, 우선 자신의 티맵부터 업그레이드하여 스쿨존을 우회하시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티맵 8.1.1 업데이트 하기

2020년 4월 26일 티맵은 8.1.1.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스클존을 우회하는 어린이 보호 경로 제공입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티맵 스쿨존 우회 업데이트 바로가기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면, 즐겨 찾는 경로/즐겨 찾는 경로 자동생성과 스쿨존을 우회하는 "어린이 보호 경로" 제공, 주행 중 발견한 교통정보를 손쉽게 제보할 수 있는 음성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직 아이폰에서는 티맵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티맵 8.0.3

우선 기존의 티맵 8.0.3에서의 기능을 살펴보면 아래처럼 표시됩니다. 목적지를 설정하면, 무료도로, 최단거리, 고속도로 우선, 편한 길 우선, 이륜차 도로 우선의 선택만 가능합니다. 스쿨존 우회는 없습니다.

티맵 스쿨존 우회 가능 8.1.1

티맵을 업그레이드하면 화면이 이렇게 바뀝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목적지를 설정하면 티맵 추천, 최소 시간, 무료도로, 최단거리, 고속도로 우선, 편한 길 우선, 이륜차 통행 가능, 어린이 보호 가 뜹니다. 그럼 어린이 보호로 안내를 시작하면 스쿨존을 우회해서 길을 안내해 줍니다. 티맵 8.1.1로 업그레이드해야 스쿨존 우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법도 법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단 법이 제정되었으니 일단 지켜야 합니다. 문제가 생긴 다음에 처리를 할 수도 있지만, 일단 문제가 생기지 않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부터 먼저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티맵 8.1.1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마 조만간에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찬성이냐 반대에 대해서는 저는 아무런 의견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일단 우회하는 방법으로 저는 진행할 따름입니다.  

- 고냥이세상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