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5월 25일 시작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입니다.

by K_Blog 2020. 5. 19.
반응형

5월 25일 시작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입니다.

 

2020년 5월 25일부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먼저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생년 연도에 따른 5부제 원칙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2020년 6월 15일부터 사업자등록상 주소지 관할 자치구내 우리은행 및 자치구별 지정 장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을 보면 2019년 연 매출액 2억 원 미만인 서울에 사업자 등록을 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약 41만 개의 사업자에게 지원을 합니다. 단 2월 말 기준으로 이전 6개월 이상 영업을 한 곳으로 제한을 두었습니다. 모두에게 지원을 하면 좋겠지만, 예산이라는 것이 한정적이니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서울시내 소상공인의 집계는 57만의 소상공인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중 72%가 이번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10개 업체중 7개는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지원 형태는 현금으로 70만 원씩 2달에 걸쳐 14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의 경우 긴급재난지원금, 서울형 재난긴급 생활비와는 중복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지만, 서울시 특수고용 프리랜서 특별지원금과는 중복으로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2020년 5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신청방법과 신청대상, 그리고 신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초반에는 많은 접수자가 발생할 것 같으니까, 6월 초에 발맞추어 신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싶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

2020년 5월 25일부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신청이 시작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서 진행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2020년 5월 25일 홈페이지가 오픈됩니다. 현재는 미 오픈 상태입니다. 아마 그전에 오픈될지도 모릅니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온라인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따라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신청의 경우 생년 연도에 따른 5부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사업자가 직접 신청하여야 합니다. 대리인은 불가능합니다. 사업자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사업자의 생년 연도 기준입니다. 월요일에는 1.6 화요일에는 2.7 수요일에는 3.8 목요일에는 4.9 금요일에는 5.0이 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두 가능합니다. 사업주의 생년 연도에 따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시에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미리 스캔이나 사진으로 이미지를 저장해 놓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오프라인 서울시 자영업자 신청은 2020년 6월 15일부터 사업자등록증 주소지 관할 자치구내 우리은행 및 자치구별 지정 장소에서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사업자가 직접 신청하여야 하지만,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임장은 아래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신청하실 때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대리인 신청 시에만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위임장 다운로드 ☆

기본위임장+양식2 (1).hwp
0.02MB
대리인위임장01 (1).docx
0.01MB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대상

이번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019년 연매출 2억 원 미만의 사업사 2. 사업자등록증상 주된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인 사업자 3. 2020년 2월 29일 기준 6개월 이상의 운영기간을 보유한 사업자 4. 지급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에 한합니다. 종사자수는 5인 미만, 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은 10인 미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지원대상에 한하여 여기저기서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시에서 처음 지원했던 서울시 재난 생활비 지원 또한 중위소득 100% 이하만 지급했던 것과 마찬가지의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원하는 것과는 조금은 다른 정책이기도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한 모든 분들에게 지원이 이뤄지면 좋겠지만, 서울시 예산정책도 있으니까, 서로의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고객센터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현금 70만 원씩 2개월을 지급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지원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지원사업입니다. 소요예산은 약 5,74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생존자금이 자영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궁금하신 사항은 다산콜재단 02-12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담당부서는 소상공인 정책담당관입니다.

 

2020년 5월 25일 월요일부터 생년 연도 5부제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신청이 시작됩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서 지원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모두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금으로 70만 원씩 2달간 지급을 합니다. 한 푼이라도 아쉬운 지금의 시점에 현금 140만 원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모두들 하루빨리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코로나 종식이라는 말이 하루빨리 나오기를 기원합니다.

- 고냥이정보창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