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및 우리동네 지정병원 찾는 방법

by K_Blog 2021. 9. 8.
반응형

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및 우리동네 지정병원 찾는 방법

2021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을 9월 14일부터 실시합니다. 임신부, 어린이(생후 6개월~만13세), 어르신(만 65세 이상) 약 1,460만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4가 백신 무료 접종을 실시합니다. 9월 14일 화요일부터 임신부 및 생애 첫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어린이(생후 6개월~만8세 사이의 4주 간격 2회 접종대상)를 대상으로 무료 지원을 실시합니다. 만 13세 이하 어린이 중 1회 접종 대상자는 10월 14일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10월 12일 화요일부터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실시합니다. 만 75세 이상은 10월 12일, 만 70세~74세는 10월 18일, 만 65세~69세는 10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을 합니다. 올해는 아시다시피 코로나 19 예방접종도 이루어지고 있어서, 대상군별. 연령별 접종시작 시기를 달리하고, 사전 예약을 통해 의료기관별.날짜별로 분산하여 안전하게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입니다.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합니다. 지원 대상자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어느곳에서나 무료접종이 가능합니다. 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사전예약 하는 방법 및 지정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온라인 사전예약 하는 방법

    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 제도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이나, 예방접종 도우미 앱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작년의 경우 초창기에 사전예약을 시작하였으나, 초창기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사전예약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해서 조금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진행됩니다. 아래 사이트 바로가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바로가기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홈페이지를 따라서 접속하시면 사전예약 서비스 배너가 메인창에 바로 떠 있습니다. 그곳에서 회원가입하셔서 사전예약을 하셔도 되고, 비회원으로도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앱에서도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앱 설치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예방접종도우미 앱 바로가기 ,☑️  아이폰 예방접종도우미 바로가기

     

    단, 지난번 앱에서의 사전예약은 조금 에러가 많았습니다. 그냥 위에서 알려드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르신 독감 인플루엔자 온라인 사전예약 하는 방법

    인플루엔자 접종이 집중되는 10월과 11월에는 분산접종을 위해 어르신 예방접종은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https://ncvr2.kdca.go.kr ) 에서 진행 예정으로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아직 공지가 나온 상태는 아닙니다. 9월 말쯤에 별도 공지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아직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진행된적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 지켜봐야 할듯 싶습니다. 그렇지만, 누리집과 별반 다를것이 없을듯 합니다. 회원인증후에 자신이 거주하는 지정병원을 선택하고, 시간대를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예약 시스템이 크게 다를건 없으니까요.

    오프라인으로 독감 인플루엔자 사전예약하는 방법

    오늘 글에서 이부분을 가장 주목하셔야 할듯 싶습니다. 어린이들과 임신부들은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어르신들은 이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오프라인으로 그러니까 전화로 독감, 인플루엔자를 예약할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1339 콜센터로 전화로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1339 는 질병관리청 콜센터 입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08:00 부터 저녁 19:00 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번 없이 1339로 전화하시면 사전예약을 하실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우리동네 위탁의료기관에 직접 전화해서 사전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아래 우리동네 지정병원 찾는 방법을 보신후,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지정병원으로 직접 전화해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이 방법보다는 1339로 전화하시는게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일듯 싶습니다. 꼭 외워두시길요. 1339로 전화하셔서 사전예약 하시면 됩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우리동네 지정병원 찾는 방법

    우리동네 지정병원 찾는 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으로 들어가시면 우리동네 지정병원을 찾으실수 있습니다. 찾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트 접속후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동을 입력하시면 지정병원을 찾으실수 있습니다. 단, 어린이와 임신부는 병원들이 동일한데요. 어르신들은 지정병원이 완전히 다릅니다. 이 점만 유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을 검색했을때, 어린이 인플루엔자와 임신부 인플루엔자는 동일 병원으로 나오는데요. 어르신 인플루엔자는 병원 자체가 다른 병원들로 나옵니다. 이 점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임신부는 누리집, 어르신은 1339 기억하시길요.

    어린이와 임신부는 누리집을 이용하시면 되고, 어르신들은 국번없이 1339로 전화하셔서 사전예약 하시면 됩니다. 아마 이번에도 초반에 엄청 몰릴것 같은데요. 시간 격차 잘 두시고 신청하셔서 모두 안전하게 접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양이정보창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