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방송

SBS온에어 실시간 방송 보는 방법

by K_Blog 2022. 6. 18.
반응형

SBS온에어 실시간 방송 보는 방법

함께 만드는 기쁨 SBS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은 SBS온에어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SBS의 대표 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를 비롯하여, 요즘 무척이나 뜨고 있는 왜 오수재인가? 편먹고 공치리를 비롯하여 무척이나 사랑의 온도,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DNA싱어-판타스틱 패밀리를 비롯하여, 골때리는 그녀들, 신발벗고 돌싱포맨, 동상이몽_너는 내운명, 미운 우리새끼를 비롯하여 정말이지 재미있는 예능과 드라마, 교양, 스포츠를 모두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TV는 물론 소파에 누워서 보는게 최고이지만, 소파에 누워있지 않은 순간에도 컴퓨터와 핸드폰으로도 SBS온에어를 통하면, 어디에서건 실시간으로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그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SBS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하는 방송 SBS PC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sbs.co.kr/ko?div=gnb_pc 입니다. 핸드폰에서 바로가기는 : https://www.sbs.co.kr/m 입니다. 주소가 조금 틀립니다.

    SBS온에어 보는 방법 첫 번째

    SBS온에어 보는 방법 첫 번째는 위에서 알려드린 SBS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PC와 핸드폰을 통해 각각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보시면 라이브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그 라이브 메뉴로 들어가시면 지금 시간대에 나오는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끊기지 않고 시청이 가능합니다. 3분 미리보기는 로그인이 필요 없지만, 3분 이후의 방송은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계속 이어서 시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화질로 모두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 PC용 SBS 라이브 바로가기 : https://www.sbs.co.kr/ko/live?div=gnb_pc 

    ▶ 핸드폰용 SBS 라이브 바로가기 : https://www.sbs.co.kr/ko/m/live?div=gnb_m 

     

    위에서 알려드린 PC용과 핸드폰용 라이브 방송으로 들어가시면, 지금 시간대 SBS 라이브 방송을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을 하시다 보면,

    이렇게 미리보기가 종료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일반화질 무료 이용하세요.

    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3분 정도만 미리보기가 가능하고,

    실시간 무료 시청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무료 시청이 계속해서 가능합니다.

    일반화질로 시청이 가능한데요.

    고화질은 비용이 발생하지만,

    일반화질로도 충분히 즐겁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온에어 시청방법 두 번째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은 단순히 SBS 홈페이지 라이브를 통해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두 번째 알려드리는 방법은 자신의 핸드폰에 앱을 설치하여,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이 방법으로 SBS온에어를 많이들 시청하고 있습니다. DMB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폰, 삼성폰 SBS 앱 설치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sbs.videoplayer&hl=ko&gl=US 

    ▶ 아이폰 SBS 앱 설치 바로가기 : 

    https://apps.apple.com/kr/app/sbs-%EC%98%A8%EC%97%90%EC%96%B4-%EC%A0%9C%EA%B3%B5-vod-7%EB%A7%8C%ED%8E%B8-%EC%A0%9C%EA%B3%B5/id1020136055

    자신의 핸드폰에 맞춰서 위에서 알려드린 앱을 설치하시면 실시간으로 SBS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은 하셔야 합니다.

    SBS온에어 시청방법 세 번째

    조금은 제한된 방법이기도 하지만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SBS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SBS LIVE를 검색하시면 아래처럼 실시간으로 뉴스를 시청하실 수 있고, 스포츠 방송 또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온에어는 3가지 방법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온에어는 SBS 홈페이지 라이브를 통해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자신의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추어서 하나 알아두시면, 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생방송 시청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 냥이창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