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방송

TV조선 편성표 및 온에어 시청방법 2가지

by K_Blog 2022. 6. 14.
반응형

TV조선 편성표 및 온에어 시청방법 2가지

요즘 무척이나 잘 나가는 케이블 TV 중에 하나가 바로 TV조선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국가대표 축구 A매치 독점 중계까지 요즘은 TV조선에서 단독 방송을 합니다. 동원아 여행가자를 비롯하여, 골프왕, 국가가 부른다,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강적들을 비롯하여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 마녀는 살아있다. 사건파일 24를 비롯하여 무척이나 볼게 많은 방송 채널입니다. 예전 미스터 트롯과 미스 트롯 또한 TV조선에서 방영을 했습니다. 트로트 전성시대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으며, 정동원과 장민호의 동원아 여행가자를 비롯하여 개나리 학당 등도 무척이나 재미있는 예능 중에 하나입니다. TV조선 본방을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실시간으로 보고 싶을때는 TV조선 온에어 바로가기를 알고 계시면 아주 좋습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바로가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무료 시청할 수 있고, 또한 앱을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하면 앱에서도 실시간으로 보고 싶은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방을 놓쳤다면 TV조선 편성표를 통해서 재방송이 방영됩니다. 이 또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며, TV 앞에 앉아 계신 분들은 그 시간에 TV에서 방송을 시청하시면 되고, 이 또한 외부에 있는 경우 TV조선 편성표를 확인한 후 온에어로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앱에서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일반화질의 경우 모두 로그인만 가능하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TV조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검색엔진에서 TV조선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 기회에 바로가기 저장해 놓으시면 다음에 이용하시기에도 무척이나 편하실 겁니다.

    ▶ TV조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tvchosun.com/home.cstv

    TV조선 편성표 바로가기.

    위에서 알려드린 TV조선 바로가기를 통해 메인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 보면, 로그인, 이벤트, 편성표, 뉴스제보, 검색창, ON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서 편성표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TV조선 편성표 바로가기 : http://broadcast.tvchosun.com/onair/schedule/today.cstv

    편성표 바로가기를 따라 페이지로 들어가면 일일편성표, 주간 편성표, 큐톤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예능, 시사, 드라마, 교양 프로그램의 일일 편성과 주간 편성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방송시간 여기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TV조선 온에어 시청방법 첫번째.

    TV조선을 실시간으로 온에어로 시청하는 방법 첫 번째는 바로 홈페이지에서 온에어 바로가기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온에어 바로가기 즐겨찾기 해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TV조선 온에어 바로가기 : http://broadcast.tvchosun.com/onair/on.cstv

    TV조선 온에어를 시청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일반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회원 가입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따라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해 놓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회원가입하실 때 유의하셔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요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대부분의 사이트는 특수문자, 영문, 숫자로 구성이 되는데, TV조선은 특수문자가 들어가면 비밀번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점은 유의하셔야 할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TV조선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TV조선 이용은 당연히 무료로 가능하며, 잼스터까지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TV조선 온에어 시청방법 두 번째.

    위에서 알려드린 TV조선 온에서 시청방법 첫 번째는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방법이고요. 두 번째 알려드리는 방법은 자신의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서 앱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 안드로이드폰 TV조선 앱 설치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hosun.broadcast&hl=ko&gl=US

    ▶ 아이폰 TV조선 앱 설치 바로가기 :

    https://apps.apple.com/kr/app/tv%EC%A1%B0%EC%84%A0-%EB%B0%A9%EC%86%A1/id929915207

    안드로이드폰, 삼성폰과 아이폰에서 위에서 알려드린 앱을 설치하시면 실시간으로 방송 시청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단, 앱에서도 로그인은 필요합니다.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V조선 온에어의 화질 제공은 일반화질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고화질의 경우 비용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일반화질로 시청하시더라도 시청하시는 데 있어 아무런 무리가 없습니다. 단,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일반화질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 냥이창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