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리스트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by K_Blog 2022. 7. 5.
반응형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리스트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이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 21세에서 28세를 대상으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및 도서구입 그리고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정 지원조건을 충족할 경우에 문화복지비를 연 20만 원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신청자격은 도내 2년 이상 거주 청년 21세 이상 ~ 28세 이하의 청년에 한합니다. 복지포인트를 지급받은 공공기관 근무자는 제외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20만 원을 일 년에 한 번 지원합니다. 문화 활동 및 자기계발을 위한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업종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온라인 및 타 시도에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사용처 리스트는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문화복지카드가 사용이 가능한, 전남에 위치한 모든 업체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도록 파일까지 첨부해 놓겠습니다.

 

목차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리스트입니다.

    문화. 여가 부분의 사용처입니다.

    ·  공연 관람 : 연극, 영화, 공연
    · 전시 : 미술관, 박물관, 비엔날레, 화랑
    · 사진관
    · 체육시설 이용 : 헬스, 볼링, 수영, 요가, 필라테스, 에어로빅, 복싱, 탁구, 당구, 사격, 골프, 롤러스케이트, 승마, 스케이트, 스키, 태권도, 합기도, 유도, 스포츠 
    댄스, 방송댄스

     

    자기 계발 부분의 사용처 리스트입니다.

    · 학원 수강 등 자기 계발 강좌
    · 도서 : 서점, 중고서점, 신문
    · 음악 : 음반, 악기(악기 소매점, 악기 부속품) 구입

     

    관광 부분의 사용처 리스트입니다.

    · 숙박 : 호텔, 리조트, 콘도, 모텔, 게스트하우스, 민박, 연수원
    · 테마파크 : 놀이공원,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 체험관광 : 템플스테이, 레일바이크 짚라인 등
    · 휴양림, 캠핑장, 야영장, 캠핑용품점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은 일반적인 리스트 내용이며, 군청에서 공개한 전체 리스트는 아래 첨부파일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남에 위치해 있는 모든 리스트가 나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보시면 전남 모든 지역의 사용처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담양군을 비롯하여 고흥군, 곡성군, 광양시, 구례군, 나주시, 목포시, 무안군, 보성군, 순천시, 신안군, 여수시, 영광군, 영암군, 완도군, 화순군, 강진군, 고흥군, 곡성군, 광양시, 구례군, 나주시, 장성군, 장흥군, 진도군, 함평군, 해남군, 화순군의 모든 사용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사용처목록(농협카드).xlsx
    1.87MB

    사용이 불가능한 업종

    온라인(인터넷, 앱 등) 결제 불가능, 전남 도내(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 타 시도에서 사용 불가능

    사용 업종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카드 사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음.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기간 

    2022년 6월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기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1인당 20만 원을 지원하는데, 지원금이 남았을 경우에 현금 교환은 불가능 하며, 기한 내 미사용 시에는 이월이 불가능 합니다. 그러니까 2022년 12월 31일까지 1인당 20만원을 모두 소진하여야 합니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Q & A


    1. (연령) 사업은 21세부터 28까지 매년 지원되나요?

    ☞ 지원조건 충족과 매년 신청 시 지원합니다. 매년 지원조건(연령, 거주 요건)을 충족하고 사업을 신청한 경우 연 20만 원씩 지원됩니다.

    2. (거주 요건) 주소지는 전남인데, 광주 등 다른 시·도에서 학교를 다니거나 군 복무 중에도 신청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현재 군 복무 중이거나 광주 등 타 시도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연령(21세~28세)과 2020. 1. 1부터 계속해서 주민 등록상 주소지가 전남으로 되어 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3. (거주 요건) 하루라도 타 시도로 주소가 되어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한가요?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거주요건은 2022. 1. 1. 기준 2년 이상 전남 도내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2020. 1. 1.부터 하루라도 타 시도로 주소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4. (자격 요건) 연령과 거주조건 2년만 충족되면 소득기준과 상관없이 지원하나요?
    ☞ 네, 그렇습니다. 연령과 거주조건만 충족되면 개인의 소득기준과 (예시) 2022년에 24세(1997년생)인 경우, 자격요건 충족 시 28세가 되는 2026년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5. 제외 대상인 공공기관 근무자는 범위는?
    ☞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는 제외대상으로 국가·지방 공무원, 국가·지방 공사·공단, 청원경찰,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및 지자체 출연기관 근로자 등입니다.

    6. 제외 대상인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수당을 지급받는 자란?
    ☞ 도내 거주하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학교를 다니지 않는) 중 지원센터 등록 후 수당(월 20만 원)을 지급받고 있는 자입니다.

    7. (사업 신청) 사업은 매년 신청해야 하나요?
    ☞ 네, 매년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조건 충족 시 매년 사업을 신청하여야 하고 대상자로 확정된 경우, 기 발급한 카드로 지원금을 카드 포인트로 지급해 드립니다.

     

    사용기간 안에 모든 금액을 소진해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는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2022년의 경우 12월 31일까지가 사용기간입니다. 그 기간 안에 1인 20만 원을 모두 소진하여야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사용기간이 지나면 그 금액은 다음 해로 이월이 되는 것이 아니라, 소멸되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사용처에 모두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냥이창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