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2020년 10월9일 한글날 광화문 집회 원천 봉쇄 실시간 현장입니다.

by K_Blog 2020. 10. 9.
반응형

2020년 10월 9일 한글날 광화문 집회 원천 봉쇄 실시간 현장입니다.

2020년 10월 9일 한글날입니다. 오늘도 저는 출근을 했습니다. 평소대로 버스를 타고 경복궁역에서 내려서 지하철을 갈아타야 합니다. 신촌에서 광화문으로 가는 방향마다 여기저기에 경찰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무슨일인가 했더니, 2020년 10월 9일 한글날에 광후문에서 집회 원천 봉쇄를 위해서 경찰들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정말이지 경찰차들이 사람하나 다닐틈 없이 빽빽하게 버스장벽을 쌓아놓았고, 경복궁역으로 들어가는 보도에는 바리케이트를 사람들이 한명 지나갈 정도로 빡빡하게 쳐 놓았습니다. 경복궁역 앞에도 경찰들이 빽빽하게 자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사진을 몇장 찍었는데요. 경찰이 오더니, 사진 왜 찍느냐고 해서, 그냥 블로그 올린다고 했습니다. 유투버냐고 물어보길래??? 왠 유투버냐고??? 아마 동영상에 대해서 민감한가 봅니다. 오전 10시부터는 광화문으로 오고가는 버스는 그곳을 지나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지하철 또한 세정거장을 그대로 지나칩니다. 정말이지 시민들만 불편합니다. 그런데 왜? 광화문에서 집회를 하지 못해서 안달일까요? 지금 이 시기에 집회를 해야 하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인가요? 정말이지 미치고 팔짝 뛸 노릇입니다. 이 모든 불편은 시민들이 겪어야 합니다. 그 어떤 이유가 되었든 2020년 10월 9일 광화문 집회는 원천 봉쇄 되어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목차

    광화문에서 집회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 굳이 광화문에서 집회를 해야 하는 걸까요? 그 이유를 들어보면 바로 이겁니다. 목적이 어떻든 간에 광화문에서 집회를 해야 국민들의 의견이 청와대까지 들린다는 이유로 광화문에서 집회를 이어가는 겁니다. 지금의 시기는 온 국민이 모두 조심해야 하고, 또 조심해야 하는 시기가 맞습니다. 전 세계가 재난사태로 몸을 사리고 있는 지금의 시기에 그 어떤 이유로라도 집회는 허용되면 안되는 것입니다. 그 어떤 이유로든 사람들이 모이게 해서는 안되는 겁니다. 하지 말라는건 좀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도대체 왜? 지금 이 시기에 광화문에서 집회를 해야 하는 것입니까? 사람들을 모이지 말라고 말라고 그렇게 이야기 하는데, 왜 지금 이 시기에 광화문에서 죽으라고 모이려고 하는 걸까요? 저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모든 불편은 시민 몫입니다.

    저는 오늘도 출근을 했습니다. 10월 9일 한글날이라서 느긋하게 출근을 하는가 했는데요. 정말이지 아침부터 짜증이 얼마나 올라오던지요. 버스에서 내려야 하는데, 경찰차들이 빽빽히 막아놓아서 내릴수 있는 정류장이 없습니다. 어디서든 내리긴 해야 하는데, 내릴데가 없어서 버스가 이러저리 방황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내려서 인도로 걸어가야 하는데, 버스가 막아놓아서 내릴데가 없었습니다. 이리저리 헤매다가 겨우 겨우 한곳을 찾아서 내리긴 했습니다. 왜? 시민들이 이런 불편을 겪어아 하는 건가요? 버스에서 간신히 내려서 지하철로 향하는 보도에는 바리케이트가 지그재그로 쳐저 있습니다. 거기에 경찰들이 오고가고 있었고요. 보도가 좁아서 앞에 걸어가던 사람은 넘어지기도 했습니다. 바리케이트 모서리 부분에 발이 걸려서요. 왜? 시민들만 이러한 불편을 겪어야 하는것인가요?

     

     

    그 어떤 이유가 됐건 지금의 집회는 무조건 잘못된 것입니다.

    그 어떠한 이유로도 지금의 집회는 잘못된 것이 맞습니다. 전세계의 재난사태에서 왜? 유독 그들만이 광화문에 모여서 집회를 감행하려고 하는 걸까요? 지금 이 시기에 왜 꼭 광화문에 모여서 집회를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어떠한 이유로도 지금은 사람이 모이면 안되는 시기가 맞습니다. 모이지 말라고 했으면 모이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지난번에도 모여서 그 사달을 내어놓고, 왜? 또 모이려고 하는건가요? 무슨 사달을 만들어내려고요. 왜 우리 시민은 그 집단들에 의해 피혜를 입어야 하는건가요? 왜? 시민들만 불편을 겪어야 하는건가요? 도저히 이해할수 없는 광화문의 집회입니다. 원천 봉쇄해서 다시는 모이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봉쇄 뿐만 아니라, 꼭 처벌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다시는 이러한 집회를 국민이 허락하지 않은 상황에서 강행하지 않을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