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by K_Blog 2020. 2. 11.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 마케팅 서비스 입니다. 자신의 홈페이지, 블로그, SNS등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발생하면 광고비를 주는걸 말합니다. 처음 시작했을때는 10%까지 주었는데요. 지금은 3%를 줍니다. 그래서 저도 가입을 했습니다.

 

현재 쿠팡 파트너스의 가입자격조건은 단 하나입니다. coopang의 회원이라면 모두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 등 SNS를 운영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입비용은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입절차는 쿠팡의 하단에 보시면 제휴마케팅을 클릭하시면 가입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를 넣으시고요. 기본적인 전화번호 그리고 결재받을 계좌번호만 넣으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홍보기간인것 같아서 신청만 하면 모두를 받아줍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것들 보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가입하기가 무척이나 까다롭게 변할 겁니다. 그러니까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으면 시간되실때 가입해놓으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조금 더 성장하면 분명 가입조건이 무척이나 까다로워 질겁니다.

 

쿠팡파트너스를 이용할때 주의할점 먼저 알려드립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건 본인의 링크를 통해 본인이 직접 구매를 하면 수익을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일단 아이디가 2개 필요합니다. 본인꺼와 다른사람 1명의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를 걸고 다른사람의 쿠팡아이디로 결재를 해야 수익이 인정됩니다. 이 점 가장 명시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안하면 도루묵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알아두셔야 할건, 모든 상품의 링크를 자신의 블로그에 거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아무 상품이나 구매를 해도 그 링크를 따라 들어갔기에 그 파트너스에 수익을 인정해 줍니다. 이 두가지는 무조건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 하나 알려드릴게 있는데요. 추천 아이디 요즘 여기저기서 많이들 포스팅을 하는데요. 이게 왜 중요하냐 하면 추천아이디를 입력을 하면 서로에게 1%의 수익을 더 주는 겁니다. 그러니까 지금의 수익률이 3%이니까 1% 더해서 4%를 한달간 준다는 겁니다. 원래 시작이 반이라고 시작하는 달에 많이들 홍보를 하고 여긱저기에 입소문 내고 하니까 한달의 구매금액이 아마도 가장 많을 건데요 3%와 4%는 물론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저의 쿠팡아이디는 AF1486165 입니다.

일단 가입을 하는 방법은

쿠팡의 하단에 보시면 제휴마케팅 있습니다.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은 모두 다 승인해 줍니다.

상품에 들어가시면 링크가 있는데요.

단축 URL을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게 있습니다. 가입만 했다고 모든 승인이 이뤄지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자신의 API라는걸 받아야 하는데요. 이게 모냐하면 자신의 쿠팡에서 자신의 고유 아이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걸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링크를 통해서 단 하나라도 구매가 이루어져야지만 이 API라는것이 생성이 됩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블로그에 상품링크를 하나 걸고, 그 다음 다른 사람 아이디로 쿠팡에 로그인해서 상품을 하나 사야 되는 겁니다. 

 

그럼 그 다음날 정산리포트라는것이 생성이 되면서 메뉴에 API생성이라고 새롭게 하나 메뉴가 생겨납니다. 그것까지 하셔야지만 모든 가입절차가 끝나는 겁니다. 이것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의 API가 없으면 아무리 많은 링크를 걸었다고 해도 정산을 받을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겁니다. 일단 다른사람이 하나라도 구매를 해야지만 제대로 돌아가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에 많이 쓰는

종이컵과 박스테이프를 주문했습니다.

하나만 주문해도 되는데, 일단 쓰는거니까

두개 주문했습니다.

상품리뷰를 올리는건 아무렇게나 올려도 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중요한거 하나 있습니다.

마지막 문구에 

이걸 꼭 적으셔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꼭 하라는거 하나 있습니다.

원래 이런거 없었는데요.

누가 잘되면 배가 아픈사람들이 많아서,

권고사항으로 올라온 겁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런 문구를 꼭 넣어야 합니다.

이거 안넣으면 무효입니다.

이문구를 꼭 넣으셔야 합니다.

상품을 링크 거실때에는 가장 많이 팔린 상품들을 링크를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쿠팡에만 있는 쿠팡 ONLY 링크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링크를 거는 방법은 위의 기본모드에서 HTML모드로 바꾸시고 거기에 소스를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상품페이지가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은 아직 거의 시작단계라서 일단 신청만 하면 무조건 승인을 해줍니다. 하지 말라는것 하지 마시고요. 일단 수익적인 면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분명 쇼핑을 매달 일정금액을 하실 겁니다. 아이디 2개만 만드시고 같이 사용하시면 그것또한 절약의 한걸음이 되실 겁니다. 일단 한번 해보시길요.

 

- 고냥이세상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