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내 주위 병원 조회하는 방법

by K_Blog 2021. 3. 20.
반응형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내 주위 병원 조회하는 방법

며칠전 문자한통이 도착했습니다. 서대문 보건소에서 귀하는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로서 위암검사도 하고 이것저것 검사하라는 문자 한통이 왔습니다. 분명 지난번에도 올해 대상자라는걸 확인을 하기는 했었는데요. 정확하게 한번 알아보려고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들어가봤습니다. 거기 들어가시면 정확하게 자신이 2021년에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올해는 홀수년도가 대상이라고 하는데요. 지난해 짝수년도 출생자들은 2021년 6월까지 자동연장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올해 어마어마한 검진 전쟁이 펼쳐질것도 같습니다. 기왕이면 일단 가장 정확하게 조회해보시고, 거기 들어가시면 가장 좋은게요. 어디에서 검진을 받을수 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검색하면서 느낀건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중요한 정보를 몇가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주위의 검진기관과 병원을 조회할수 있는건 당연한 이야기이고요. 검진기관과 병원의 정보와 또 하나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검진기관 및 병원의 평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내 주위 병원찾기를 먼저 하신후에, 평가정보는 꼭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평가정보에 보면 일반, 영우아, 구강,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붕경부암으로 분류해서 평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받고자 하는 종목에서 우수를 선택하시는것이 여러모로 당신에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들은 꼭 이점 유의하셔서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하게 이미지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

    2021년에 건강검진 대상자이시면 우선 우편으로 오기도 하고요. 문자로도 오기도 합니다. 문자는 대게 병원에서들 많이들 옵니다. 일단 본인이 정확하게 파악하시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남이 아닌 내가 우선적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바로가기는 페이지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건강검진 대상조회 및 내 보험료도 조회할수 있고, 많은것을 조회하고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단 공동인증서가 존재해야만 가능합니다. 처음 조회시에는 먼저 공동인증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한번 해놓으면 아주 편하니까, 이번 기회에 한번 해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등록은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공동인증서를 등록하라는 팝업창이 하나 뜨고요. 자신의 공동인증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물론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축하인사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럼 아래에 보시면 로그인 버튼 있는데요. 거기로 다시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로그인

    로그인을 하시면 다시 메인페이지로 들어가고요. 메인페이지에서 아래 그림처럼 건강검진 대상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2021년에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건강검진대상조회

    2021년은 홀수년도 출생자가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생년월일이 홀수년도 출생자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입니다. 저 또한 생년월일이 홀수자리라서 올해 대상자가 되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들에 한해서 2021년 6월까지 연장이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엄청나게 많은 인원이 이번에 몰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니까 꼭 시간 여유 두시고, 계획을 세우셔서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주위 검진기관 및 병원찾기 방법

    고맙게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검진기관 및 병원찾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위주로 지역별로 검색을 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들 병원에서 엄청나게 많이들 전화가 오는데요. 그 전화로  예약을 할수도 있겠지만, 기왕이면 자신이 직접 찾아서 예약하고 검사하시는걸 꼭 권해드립니다. 일단 시도를 선택하시고, 시,군,구를 선택하신 다음 동까지만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내 주위 검진기관 및 병원을 찾을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을 검색했습니다. 제가 주로 생활하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서초동을 검색하고 검진기관명은 모르니까 일단 검색해 봅니다.

    서초동에 위치한 건강검진 가능 병원은 가미건치과의원을 비롯하여 강남고운미소치과의원, 강남그랜드 치과의원을 비롯하여 정말이지 엄청나게 많은 병원이 검색되었습니다. 자 그럼 여기에서 끝나는게 아니고요. 아래에서 아주 중요한 정보 하나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이것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병원검색시 꼭 이것만은 챙기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검진기관 평가정보를 제공합니다. 건강검진 병원 평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속한 지역에 있는 병원의 평가정보를 꼭 챙기셔야 합니다. 검진평가는 우수부터 보통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서초동을 다시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평가정보를요.

    검진기관 평가정보는 일반, 영유아, 구강,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평가는 우수부터 보통이 있는데요. 기왕이면 건강검진 평가를 우수로 받은 업체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으로 가면 조금 그렇잖아요. 우수로만 평가된 업체를 정렬할수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 그런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우수 업체 선정하셔서 꼭 그 병원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통은 왠지 찜찜하고 그렇습니다.

     

    2021년 6월까지는 정말 시간 잘 맞추셔서 진행해야 합니다.

    위에서는 건강검진 병원에 대해서 우수 업체를 선정해서 다녀오셔야 한다고 말씀드렸지만, 또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자면, 2021년 6월까지는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들이 대부분 연기로 인해 정말이지 엄청난 인파가 병원으로 몰릴것입니다. 가급적이면 6월 이후 7월부터 예약 잘 잡으셔서 빠르게 진행하셔야 할듯 합니다. 재난사태로 인해 정말이지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지금의 현실입니다. 사람 많은곳은 피해야 하니, 가급적 위에 알려드린 우수병원을 찾아서 시간 분배 잘하셔서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건강하는 그날까지 모두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