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학원 신청하기

by K_Blog 2021. 3. 30.
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학원 신청하기

그러고 보니 벌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라는 명목으로 재난지원금이 이번이 4차가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끝날듯 안 끝날듯 바이러스가 우리를 애태우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이제는 좀 끝났으면 좋으련만요. 정말이지 이제는 지긋 지긋할 정도입니다. 아무튼 나라에서 이번에는 4차 재난지원금을 소상공인 버팀목자급 플러스라는 명칭으로 학원에게도 지원금을 준다고 해서, 부랴부랴 신청을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문자가 와서 저는 어렵지 않게 신청을 했는데요. 제가 오늘 직접 신청한 내용 간단히 작성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조금이나마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는 홀수번호였고요. 3월 30일 오늘은 사업자 뒷자리 짝수번호를 신청할수 있는 날입니다. 신청 홈페이지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모두 바이러스가 끝나는 날까지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학원 신청하기

    4차재난지원금의 정식명칭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입니다. 4차라서 아마도 플러스라는 이름이 붙인것도 같지만, 아무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아래에서 주소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에 알려드린 바로가기를 따라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팝업창이 하나 떠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속지급 대상자 안내문자가 3월 29일 월요일 06시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고 있습니다. 3월 29일 월요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숫자가 홀수, 3월 30일 화요일에는 짝수번호가 4월 1일 목요일에는 1인 다수 사업체에 문자가 발송됩니다. 모든 분들에게 문자가 수신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팝업창이 떠 있습니다. 신속지급 대상자에 저희 학원도 포함되어 있었나 봅니다. 3월 30일 화요일 오전 9시에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그래서 저도 신청을 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또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시간 되실때 한번 읽어보시면 되고요. 닫기 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이것 저것 동의하기 나오는데요. 이건 맨 아래에 보시면 모두 동의가 있습니다. 모두 동의 하시면 쉽게 다음으로 넘어가실수 있습니다.

    모두 동의하기 하신후 확인 누르시면 진짜 신청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사업자 번호 입력하시면 우선 대상자인지 먼저 팝업창이 뜹니다. 다행히도 대상자가 맞다고 나옵니다. 

    공동인증서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일단 신청자로 나왔으니까 공동인증서로 본인임을 인증해야 합니다. 본인 인증 방법은 핸드폰인증과 공동인증서 인증이 있는데요.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동인증서 인증으로 했는데, 이걸 할려니까 공동인증서 프로그램 및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열심히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데 분명 Active X는 없어진다고 하지 않았나요. 아무튼 열심히 설치했습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도 설치하라고 해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도 함께 설치했습니다. 참 설치할거 많습니다. 아직도 이런 프로그램들 열심히 설치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학원 신청

    위에 프로그램 설치를 다하니까 이제서야 신청페이지가 나옵니다. 기존에 학원으로 신청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정보를 그대로 가지고 와집니다. 따로 입력해야 할건 없습니다. 핸드폰 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신청 버튼을 누루기만 하면 됩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다시 한번 뜹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참 복잡하게도 만들어 놨습니다. 아무튼 확인 하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확인을 하면 최종적으로 마무리가 되었다는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자마자 문자로 신청문자가 다시한번 옵니다. 지원금 입금은 아직 미입금입니다. 지난번에는 당일날 바로 입금되었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어떨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전기요금 감면신청은 자동으로 됩니다.

    신청을 마무리하니까 이런 페이지가 뜹니다. 추가혜택 신청을 하라는 페이지 인데요. 제로페이는 이미 가입했으니까 이건 넘어가고요. 전기요금 감면신청을 하려고 봤더니, 4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한 사업주에 한하여 자동적으로 신청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학원 신청하기 였습니다.

    정말이지 한푼이라도 아쉬운 지금의 세상입니다. 정말이지 좀 끝났으면 좋겠는데요. 언제쯤 끝나려는지요. 정말이지 바이러스가 우리를 이렇게 힘들게 하다니, 정말이지 힘들어 죽을것만 같습니다. 나라에서 준다는 지원금은 무조건 다 받아야 합니다. 정말이지 너무도 힘든 지금의 세상입니다. ㅠㅠㅠ

    반응형

    댓글